휴대폰 인증서 서비스 이용약관 - 이통3사 공통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한다)은 휴대폰인증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하는 ㈜인포바인(이하 "회사")과 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가입자")간의 권리, 의무 및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1. "휴대폰인증서서비스(UBIKEY)"란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저장 후, 휴대폰 외 별도의 추가도구 없이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사용시마다 공인인증절차를 수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2. "서비스 적용기관"이란 가입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을 제공하고 있는 제휴처를 말합니다.
- 1-3. "서비스 프로그램"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서비스 가입, 공인인증서의 저장 및 이동 등을 제공하는 컴퓨터 및 휴대폰의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 1-4. "가입자 정보"란 가입자의 휴대폰 번호, 기기정보 등을 포함한 일반 정보 및 개인이용 정보 등을 말합니다.
- 1-5. "서비스 이용료"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가입자가 이동통신사 또는 앱마켓에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 1-6.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 인증서 발급을 통해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 본인인증 등을 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인 효력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서비스 홈페이지(www.ubikey.co.kr)에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경우에는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중요한 사항은 변경된 내용의 시행 7일(영업일 기준) 이전에 공지합니다.
3. 가입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사실을 안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가입을 신청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동의”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인지하였으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가입 신청 및 해지)
1. 서비스 가입을 원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동의여부를 입력하고 서비스 가입 신청을 합니다.2. 회사는 제 1항의 가입 신청 시 가입자 휴대폰 번호 및 정보를 이동통신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해지는 가입자 본인이 직접 수행하며, 서비스 및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서비스 홈페이지, 앱 내 해지 메뉴 등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가입자가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2. 회사는 제 1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통신장애, 서비스개발,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제 2항의 경우 회사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홈페이지 게시, SMS 발송 등의 방법에 의하여 가입자에게 사전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서비스 프로그램의 서비스 안내 메뉴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 별도로 공지하며, 서비스 이용료 청구 및 수납은 매월 이동통신사의 통신료에 포함하여 가입자에게 청구 및 수납합니다.2. 이용요금 및 결제 방식
- 1) 월정액 990원(부가가치세 포함) : 매월 이동통신사의 요금고지서에 표시되어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자동 결제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 및 결제일은 가입자가 사용하는 휴대전화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2) 월자동결제 1,1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매월 앱마켓에 등록된 결제방법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 및 결제일은 가입자가 등록한 앱마켓의 결제 정책에 따릅니다.
- 3) 1년 이용권 1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결제 정책 중 하나로, 앱마켓에서 연간 결제를 진행하며 1년 이용 후 자동 해지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가입자가 등록한 앱마켓의 결제 정책에 따릅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가입 후 바로 가입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2. 회사는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입자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가입자가 제공한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 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가입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가입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8 조 (가입자의 의무)
1. 가입자는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 및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2. 가입자는 본인의 공인인증서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 가입자 부주의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결제 안내, 정책 변경, 장애 등 필수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2.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MMS),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손해 배상 및 면책 사항)
1. 회사와 가입자는 약관 위반으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그 위반 책임이 있는 자가 배상을 하여야 하며, 손해배상은 청구사유, 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2. 회사는 이동통신사 또는 서비스 적용기관의 시스템 장애 및 오류가 발생하여 이로 인해 가입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타인에게 휴대폰의 대여,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 누설 등 가입자 부주의로 인하여 본인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통신회선, 통신기기 및 회사의 전산시스템 장애, 그 밖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업무처리 지연 및 불능으로 가입자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제 12 조 (하이사이버안심보험)
회사는 회사가 대표로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하며, 보험 계약과 관련된 모든 권리 의무는 인포바인이 행사합니다.단체보험의 보험료는 전액 인포바인이 부담하며,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서비스 이용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보험은 서비스 가입 유지 3개월 이상인 이용자(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자)를 대상으로 피싱, 해킹으로 인한 금전적 피해 발생 시 증권상 1인 보장한도액까지 보상합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19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