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기

고객지원휴대폰인증서서비스 관련 공지, 이벤트, 문의 및 지원서비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휴대폰인증서서비스 관련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공지]`서버접속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2005.11.07

  • 내용:

    서버 연결이 안될 경우로 방화벽설정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진행이 되지않는현상입니다..

    문구: ` 서버 접속을 실패 하였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네트워크 환경에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해주세요.

    [도구] > [환경설정] > [연결(방화벽)]에서 [네트워크 연결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프록시 서버 사용`에 체크하시고 HTTP프록시를 선택하신 후 `웹 브라우저 설정값` 을 가져오시거나
    SOCKS 버전4.5를 선택하여 설정해 주세요.

    그래도 접속이 안되실 경우, 우선 다음과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좌측하단의 [시작] > [실행] > cmd(win2000 이하의 OS를 사용하신다면 command를 입력하여 주세요)를 입력하여 도스(dos)창을 열어주세요.
    2. telnet dpl.nate.com 5004 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1~2분 경과 후에 호스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3. 2번을 하신 후 다시 동일하게 telnet prs.nate.com 1863 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1~2분 경과 후에 호스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4. 3번을 하신 후 다시 동일하게 telnet prs.nate.com 80 을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1~2분 경과 후에 호스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nateonevent.nate.com/popup/20040430_network_err/naetworkErr_index.html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고객님의 네트워크 환경에 방화벽이 설치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가정집이시라면 인터넷 공유기에서 해당 포트가 막혀있지 않은지, 방화벽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그 외의 환경이시라면 네트워크관리자에게 해당 포트를 열어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